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예금/적금 금리 비교

by leanback 2022. 3. 9.
728x90

예금/적금 금리 비교

 

안녕하세요. leanback입니다.

 

올해 1월 한국은행이 작년 11월에 이어 또 한 번 기준금리를 인상하며, 0.5%이던 기준금리가 1.25%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
한국은행 기준금리

 

 

 작년과 대비하여 2배가 넘게 금리가 올랐음에도 전문가들은 올해 기준금리가 한두 차례는 더 오를 것으로 예상하며 이제 과거의 0.5%의 기준금리는 다시 보기 힘들지 않을까 싶어 졌습니다.

 

 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올림에 각 금융사의 예/적금 상품도 고금리로 발행됨에 그중에서도 상위 10개의 이자를 많이 주는 적금/예금 상품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금 최고 금리 상품

적금 최고금리 상품 10개

 

 상위 10개의 최고금리 상품중 신협이 7개로 가장 많은 적금상품을 발행하고 있으며, 그 뒤로 우리 종합금융에서 2개, 우리은행에서 1개의 적금상품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신협의 경우 직접 방문으로 가입해야 되기 때문에 해당 지역이 아니면 가입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으며, 상위 10개 적금 상품중 우리종합금융에서 발행한 2개의 상품만이 인터넷뱅킹으로 가입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적금 최고금리 상품으로는 우리 종합금융의 하이 정기적금으로 세전으로 연 10%의 이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3가지 우대요건에 충족된다면 연 10%의 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나 가입금액이 1만원 이상 10만원 이하이기에 최대한도로 가입을 하더라도 실 수령 이자는 세금을 제하고 나면 10만 원이 조금 넘는 금액으로 예상됩니다.

 

 

 이자를 많이 주는 상품이라도 상위 10개 적금상품은 가입한도금액이 대부분 30만 원 이내이기 때문에 이보다 많은 돈을 적금 상품에 가입하실 예정이면 가입 조건 상황에 맞게 분류하여 가입하셔야 되겠습니다.

 

 

 

 

예금 최고 금리 상품

 

예금 최고 금리 상품
예금 최고 금리 상품

 

 

 예금의 경우 1위에서 10위까지 모두 신협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저 2.55%에서 최대 2.83%의 금리를 지급하며 적금대비 각 상품별의 금리 차이는 낮은 편입니다. 예금상품의 경우 적금에 비해 가입 한도금액이 높고 가입 조건도 적금 대비 덜 까다로운 편이기에 목돈을 저축하실 예정이라면 적금보다는 예금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광희 신협에서 나온 온뱅크유니온정기예탁금은 인터넷뱅킹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며, 세전금리 2.83%로 최대 가입금액인 5,000만 원을 1년간 예치 시  세후 1,395,190원의 금액의 이자를 수령하실 수 있으시며, 10위권에 있는 파워정기예탁금 12개월 상품을 가입하실 시 실수령액은 1,242,360원이 되겠습니다.

 

 

 

 


 

 상위 10위권에 높은 금리를 주는 상품은 다른 일반 금융상품에 대비해 신용카드 사용, 급여 이체, 자동이체 등록 등 가입 조건이 까다롭기에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적절히 활용하여 가입하시길 추천드리며, 또한 각 은행과 상품별로 비과세 종합 저축, 저율 과세 혜택이 있기에 이점을 잘 활용하시어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예금/적금 최고 금리 상품에 대해 마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