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애드 고시 합격 방법 공유
안녕하세요.
고되하던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며 포스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 1월 23일 티스토리 블로그 첫 게시글을 작성 후 4월 10일을 기준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계획했던 것보다 비교저 빨리 애드센스 승인에 통과하게 되며 약 두 달 반의 기간 동안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며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된 방법에 대해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 승인의 기준이 명확하게 되어있지 않고 가이드라인만 제공하는 형식이기에 제가 했던 방법이 무조건적으로 승인이 된다는 것은 아니지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참고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또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다른 승인받으신 분들의 포스팅이나 유튜브를 참조하여 작성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고 승인 받기까지의 과정
1월 23일 첫게시글을 시작으로 애드센스를 승인받기까지 대략 40개의 포스팅을 작성하였으며 대략적으로 이틀에 한 번은 포스팅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40개의 포스팅을 작성하는 기간은 1월 초에서 4월 중순까지 약 두 달 반가량의 시간이 소요되었으며, 다른 분들의 승인 사례를 보면 1주일 전후로 구글에서 합격 불합격의 메일을 회신받은 경우가 있다고 보았지만 저는 이상하게도 최소 10일 이상이나 2주를 채워서 불합격 메일을 회신받았습니다.
그리하여 두달 반 동안의 기간 동안 계산 시 약 8개의 포스팅 간격으로 5번의 승인 신청을 진행하였으며, 5번째 신청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럼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때까지의 제가 했던 방법에 대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중점적으로 다룬 점
사진은 1~2장 첨부
블로그 글을 게시할 시 사진 첨부는 최소한으로 하는 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 공부하신 분들은 익히 아시겠지만 구글은 전 세계적으로 운용되는 글로벌 기업이기에 외국 서버에 맞춰 포스팅을 작성해 주셔야 됩니다.
한국의 경우 인터넷 속도가 전 세계에서 손꼽힐 만큼 빠르지만 해외의 경우 아직 인터넷 속도가 느린 곳이 많습니다. 글자 한 자의 경우 용량이 몇 byte 수준이지만 사진 한 장을 첨부할 경우 mb급으로 넘어가기에(104,8576 byte=1mb) 해외에서는 사진 한 장에도 인터넷 창이 뜨는 속도가 급격하게 차이가 생겨나게 되고 구글은 이점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글 내용으로만 포스팅이 가능하시다면 사실 사진이나 이미지 첨부 자체를 안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난 뒤에도 활용될 정보성 글을 포스팅하신다면 추후 작성한 내용에 대한 검색 시 이미지 파일이 등록되어있지 않아 사용자들의 블로그 방문 자체가 줄어들 수도 있으니 이점을 감안하여 사진첨부 시 최대한 용량은 적게 하여 글 내용과 관련된 1장 또는 2장의 이미지를 첨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또는 이미지 첨부 시 alt 태그 사용
위의 사진 첨부와 연관된 내용으로 이미지를 첨부할 시 alt 태그를 필히 작성하였습니다.
처음 alt 태그에 대한 내용을 들었을 시 단어 자체가 어려워 무슨 말인지 몰랐지만 alt태그에 대해 알아본 바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첨부한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포스팅을 작성할 시 HTML로 접속하여 이미지 파일마다 alt 태그를 삽입하였어야 하나 구글에서 작년 업데이트로 HTML로 들어가지 않더라도 사진 첨부 후 쉽게 alt 태그 작성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alt 태그는 현재 지금 보고 계시는 글의 이미지를 예로 1번과 2번에 첨부한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기입하는 것입니다.
이는 구글의 시각장애인에 대한 배려로 해당 사진에 대한 설명이 없을 시 어떤 내용의 이미지인지를 모르기에 그에 대한 설명을 작성함으로써 시각장애인들도 이미지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알려주는 방안입니다.
초기 포스팅을 제외한 alt 태그를 알게 된 후로는 매 이미지마다 번거롭더라도 이미지에 대한 alt 태그를 첨부하였습니다.
글자 수는 띄어쓰기 제외 1,000자 이상
티스토리에서는 포스팅 글자 수에 대한 명확한 기준은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실제로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찾아보더라도 500자 내외로 작성하여 승인을 받으셨다는 분도 심심치 않게 확인할 수 있기에 사실상 글자 수는 의미가 없다고는 할 수 없으나 반대로 얼마나 크게 연관성이 이어져 있는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보통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신 분들을 의 후기 또는 내용을 본다면 띄어쓰기를 제외하고 1,000자 이상을 작성하신 분들이 많기에 저 또한 포스팅 시 되도록이면 1,000자를 넘을 수 있도록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글을 작성한 후에는 네이버에서 글자 수 세기를 사용하여 공백을 제외한 글자 수를 확인 후 포스팅하며 글자 수가 너무 적은 경우에는 내용을 추가적으로 보충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글 작성 후 맞춤법 검사 진행
글자 수 외에도 포스팅 작성을 완료한 후 글을 업로드하기 전에는 하단에 있는 맞춤법 검사를 진행하고 글을 업로드하였습니다.
글을 작성하면서 문맥상으로 말이 맞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띄어쓰기나, 오타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에 항상 맞춤법 검사를 진행하여 수정한 후 글을 게시하였습니다.
맞춤법 검사 외에도 자신이 쓴 글이 구글이 좋아하는 문맥인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으로 인터넷 번역기를 통해 자신이 포스팅한 내용을 [한글 -> 영어] 번역 후 번역된 영어를 다시 [영어-> 한글]로 번역하여 기존의 작성한 글과 변역 된 말이 이어지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같은 방법이 구글에서 좋아하는 글 작성방법을 알아낼 수 있기도 하지만 저 같은 경우 작성한 포스팅을 확인하며 한 번 더 수정해야 된다는 번거로움과 그에 따른 내용 수정 작업시간이 길어짐에 이 방법을 직접 적용해보진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일별 포스팅수가 많지 않으시고 단기간에 애드센스 승인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적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위에 말한 번역기를 통한 내용 수정과는 달리 맞춤법 검사는 비교적 간단하며 애드센스 승인에도 영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니 포스팅 작성 후 맞춤법 검사를 필히 확인하고 수정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다른 작성자의 글 그대로 붙여 넣기 X
이 내용은 전문적으로 자신이 알고 있는 내용이나 일상생활을 포스팅하는 블로거들은 상관관계가 적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포스팅을 작성하실 때 글을 전문적으로 쓰는 작가나 기자가 아닌 이상 인터넷을 통한 정보글들을 보고 작성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 또한 글을 작성할 시 인터넷으로 타 블로거의 글이나 뉴스를 보며 글을 작성하게 되는데 그런 글들을 읽으면서도 그 글을 그대로 복사하여 작성하기보다 필요하다 싶은 내용을 다시 한번 수정하여 작성하였습니다.
같은 내용의 글이더라도 필요 없는 내용이다 싶으면 없애고, 작성된 글의 순서를 바꾸거나, 짧은 내용의 글을 길게, 긴 내용의 글을 다시 한번 줄이는 등 편집 과정을 거쳐 작성한 글은 포스팅하였습니다.
동일한 내용의 글을 한 번 더 수정했었던 이유로는 내가 알아본 내용 또는 그 이상을 구글의 알고리즘은 찾아낼 수 있다고 생각하였으며, 조금이나마 중복된 내용을 줄이기 위해 확인된 포스팅이나 뉴스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 넣으며 기존의 작성된 글을 그대로 카피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정보글이 될 수 있도록 보이기 위해 내용을 한 번 더 보완하고 편집하여 포스팅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처음 얘기드렸던 것과 같이 제가 했던 방법이 무조건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이뤄주진 않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준비하시는 분들의 조금이나마 참고와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애드센스 승인 후기와 승인받기까지의 방법에 대한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금 적금 주식 이자 연복리 계산 방법 72법칙 (16) | 2022.05.17 |
---|---|
코스피 2,600선 붕괴 하락 이유 전망 분석 (4) | 2022.05.12 |
공매도란? 공매도 뜻 공매도에 대해 알아보기 (19) | 2022.04.09 |
원금 균등 분할 상환,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만기 일시 상환 비교 (14) | 2022.04.03 |
윤석열 당선인 청년도약계좌 분석 (7) | 2022.03.27 |